2025 선부 물놀이 '시원한' 선부 행사 후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5.08.27 조회 1회본문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의장 방운제)는 선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남종수)과 함께 2025년 8월 23일 토요일 선부 광장에서 진행된 ‘다섯 번째 여름을 부탁해, 반짝 선(부) 물(놀이)’ 행사 중 아동의 놀 권리를 위한 아이스 버킷 퍼포먼스를 지원했다. 아이들과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는 “골목에서 안전하게 놀고 싶어요”, “아동이 안전한 선부동 만들어요”라는 메시지를 함께 외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는 물놀이에 참여한 아동들에게 간식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해 지역사회 유대감을 높였다.
방운제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의장은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조합원의 자녀들이기도 한 우리 안산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데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남종수 관장은 “아이들의 놀 권리를 지지하고 지역사회 복지에 함께 함께해 주신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동과 주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건강한 마을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한국노총 안산지부와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주민과 아동이 함께 어울리며 지역 공동체에 대한 애정과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물놀이터 운영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약 400명의 다문화 · 취약계층 아동과 지역주민이 참여하였다